본문 바로가기
여행

무비자 직항으로 떠날 수 있는 해외 여행 6곳 추천!

by 데이워쳐 2024. 5. 21.
반응형

이제 슬슬 여행이 생각나는 여름이 다가오는 때입니다.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큰 고민은 여행지 선정입니다. 몇 가지 불 필요한 피로를 줄이는 조건을 붙이면 여행지 선정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가 여름 시기에 추천드리는 여행지는 비자 발급이 필요 없는 여행지, 무비자로,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직항으로 떠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여행은 정말 좋아" 그런데, "피곤한 게 제일 싫어" 그런 분들께 여행지 6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무비자-직항-여행지-추천

 

1. 비자 없이  직항여행 = 편한 여행

'여행'이 목적이라면 우리나라에서 비자 없이 최대 90일 동안 체류 할 수 있는 많은 국가들이 있습니다. (필리핀의 경우, 30일이라고 합니다.) 비자 면제 협정에 따라 그럴 수 있는 건데요, 가장 가까운 나라로는 일본이 있습니다. 또한, 만약 비자 없이 갈 수 있어도, 경험해 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경유를 하여 여행지까지 비행 시 그 피로는 매우 큽니다. 어떤 때에는 여행 1~2일까지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정말 피곤해요. 따라서 여행기간이 장기간이 아닌 경우에는 꼭 직항으로 떠날 수 있는 여행지를 선정하는 것이 여행 계획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제 그런 여행지 몇 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2. 무비자 직항 여행지 추천

2-1. 일본 : 부담 없이 가는 가까운 이웃나라.

직항 (2시간 5분) / 시차 (차이 없음)

정말 가깝고, 시차적응 1도 필요 없고, 그냥 비행시간 신경 쓸 틈 없이 바로 "나 여행 왔다!"를 즐기시고 싶다면, 이웃나라 "일본"이 최고의 여행지가 될 것입니다. 거의 제주도 가는 시간 아닌가요? :)  일본을 여행지로 정하셨을 경우, 여행 테마는 다양하게 잡으실 수 있습니다. "랜드마크" 여행이 되실 수 도 있고요, "온천"이 테마가 되실 수도 있습니다. "기차여행"을 테마로 잡는 것도 매력적인 선택입니다. 가깝고, 시차 없으니, 여행 계획을 부담 없이 계획한 대로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일반적으로 여행을 즐길 때, 은근히 돌아오는 비행시간도 그간의 피로가 누적되어 많이 신경 쓰이는데, 이런 고통 없이 여행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도쿄, 오사카, 히로시마, 오키나와, 여행할 도시도 정말 많고요 :)

일본-오사카-여행지-이미지

2-2. 대만 : 가깝고 아름답고 맛있는 음식들.

직항 (2시간 15분) / 시차 (1시간 차이)

여행지를 까다롭게 생각하지 않고, 그냥 쇼핑과 맛집을 생각하신다면, 가깝고 편안한 대만을 추천드립니다. 비행시간은 겨우 2시간 15분 정도로, 비행기에서 딱 영화 1편을 보시면 도착하실 겁니다. (그전에 도착할 수도 있고요) 물가도 한국대비 저렴하고요, 특히 타이베이는 "여행 = 맛집투어" 생각하시는 분들께 최적화된 여행지입니다. 타이베이의 야시장!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2-3. 싱가포르 : 안전하고 쾌적한 여행지.

직항 (5시간 50분) / 시차 (1시간 차이)

싱가포르 여행은 생각보다 비행시간은 걸립니다. 그렇지만 시차는 겨우 1시간 차이! 여행지를 선정하는데, 안전은 뺄 수 없는 중요한 옵션입니다. 안전한 여행지로 싱가포르를 추천드립니다. 싱가포르를 여행하시고 다녀오신 분들이 항상 말하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야경입니다. "마리나베이의 야경을 잊을 수 없다."라고 하는데요, 마리나베이는 싱가포르의 랜드마크 5성급 호텔 "마리나 베이 샌즈"입니다. 오랫동안 제 배경화면이기도 했죠 :)

반응형

2-4. 홍콩 / 마카오 : 쇼핑과 맛집의 천국.

직항 (3시간 35분) / 시차 (1시간 차이)

홍콩은 부담 없이 가는 정말 좋은 여행지입니다.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께 비행시간 3시간 35분 정도는 아무것도 아닐 겁니다. 여행지로 최적화된 곳이며, 쇼핑하기도 좋고, 맛집도 정말 많은 곳입니다. 여행 계획을 짜실 때 마카오와 같이 방문하신 다면 편하게 다녀오실 수 있을 겁니다. 시차도 겨우 1시간 차이니, 시차적응 필요 없이 즐겁게 다녀오실 수 있을 겁니다. 홍콩의 딤섬, 스파이시 크랩, 에그타르트 등의 음식과 다양하게 사 올 수 있는 기념품들, 여행 다녀와서도 생각날 추억거리가 많을 겁니다.

맛집-많은-홍콩의-거리-이미지

2-5. 태국 : 다시 생각나는 힐링 여행지.

직항 (5시간 40분) / 시차 (2시간 차이)

태국 여행, 그중에서도 여러 도시가 있겠으나, 방콕을 안 가보셨다면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그렇지만, 아무래도 여행시기는 겨울이 적기이기는 합니다. (12월~2월) 더운 동남아 여행을 즐기시는 분께는 시기에 상관없이 추천드리는 힐링 여행지입니다. 제가 방콕을 방문했을 때의 여행테마는 '힐링'이었습니다. 주요 관광지를 여행 전, 미리 '반일투어'라는 것을 이용하여 예약을 했었고요, 주요 여행지를 충분히 다 방문하고도, 편안하게 쇼핑도 하고, 과일도 실컷 먹고 (특히 망고) 마시지 샵을 자주 이용했습니다. 그야말로 힐링 여행지입니다.

 

2-6. 필리핀 : 푸른 바다와 천혜의 자연.

직항 (4시간 25분) / 시차 (1시간 차이)

 

필리핀의 경우 '여행' 목적일 때 최대 30일 동안 무비자로 체류가 가능한데요, 대표적인 필리핀의 여행지는 보라카이와 세부가 있습니다. 여행지에 따라 직항 비행시간이 좀 차이가 있습니다. 보라카이에 경우 4시간 5분, 세부는 4시간 25분 정도입니다. 만약 마닐라로 여행하실 경우, 3시간 50분이 소요되며 다른 여행지와 차이가 있었습니다.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여행지는 보라카이입니다. 해변에서 정말 푸른 바다, 에메랄드 바다에서 최고의 휴식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필리핀-보라카이-해변-이미지

 

무비자에 직항 조건, 가까운 거리 정도만 고려해 쓴 글인 만큼, "여행시기"는 현지 날씨등을 검색하셔서 고려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자, 이렇게 여섯 개의 나라(여행지)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글을 다 쓰고 나니, 너무 아시아 권에서만 추천드린 것 같습니다. 여섯 개 임에도 글이 꽤 길어졌네요. 조만간 두 번째 글로 아시아권을 벗어난 여행지도 추천 드리겠습니다.